씨앤앰케이블방송이 국내 최초로 HD방송을 가입하면 무선 인터넷(WiFi)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씨앤앰TV WiFi 상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무선인터넷을 쓰기 위해선 별도의 유션 인터넷 가입 및 공유기를 설치해야 했다. 이번에 출시된 씨앤앰 TV WiFi는 HD 방송만 가입하면 추기비용 없이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통신사 결합상품의 경우 결합조건이 복잡하고 약정 등이 있어 중도에 변경되는 경우엔 손해가 있지만 씨앤앰 TV WiFi 상품은 아무런 결합조건 없이 HD 방송을 가입하는 것만으로 고화질 방송과 무선 인터넷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씨앤앰의 입장이다.
이번 신상품 출시에 따른 할인혜택도 있다. 신규가입자는 씨앤앰 TV WiFi 상품 가입 시 월 16,000원(부가세별도)의 비용으로 200여개의 방송채널뿐 아니라 무선인터넷을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씨앤앰 하나 Sync 카드’를 이용하면 월 5,000원의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씨앤앰은 오는 21일부터 2월28일까지 씨앤앰홈페이지(www.cnm.co.kr)와 공식블로그(blog.cnm.co.kr)에서 퀴즈 및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퀴즈 정갑을 맞춘 응모자들 중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애플 iPad Air 2 64기가를 2등 3명에겐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을 준다. 3등 10명에겐 5만원 상당의 아웃백 식사세트를, 4등 80명에겐 스타벅스 그린티라테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동안 씨앤앰 TV WiFi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삼성전자 아티브 13인치 노트북을 제공한다. 2등 5명에게는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10만원, 3등 10명에게 7만원 상당의 아웃백 식사세트, 4등 20명에게 피자헛 세트, 5등 5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별도의 응모 절차는 없으며 상품 가입 시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3월5일 씨앤앰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된다.
나태문 씨앤앰 마케팅전략실장은 “모바일, TV, 인터넷 등 복잡한 결합조건 없이 HD방송 가입만으로도 고화질 방송과 무선인터넷을 함께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인터넷 사용이 많지 않은 스마트폰 사용 고객들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통신회사들의 결합상품 공세에 맞대응하기 위해 합리적인 요금과 고객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케이블방송만의 독창적이고 알뜰한 상품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