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폐쇄성폐질환(COPD)과 천식, 심장질환 환자들의 치료 목적으로 만들어진 파워브리드는 건강과 운동, 전문 훈련과 관련된 가장 효율적인 호흡훈련 도구다. 철저한 검증과 임상실험을 거친 후 특허 출원된 이 제품은 사이클과 수영, 마라톤, 축구, 철인3종 경기 등의 국가대표 선수들이 평소 훈련 시 사용하고 있다.
‘폐를 위한 아령’이라고도 불리는 파워브리드는 아령 운동을 하면 팔에 근육이 생기는 것처럼 호흡을 관장하는 폐의 근육을 강화한다. 강화된 폐의 호흡기 근육은 운동 시 더 많은 산소를 필요로 하게 되는 시점을 늦춰주고 운동수행 능력과 지구력은 향상되는 게 장점이다.
아울러 최적화된 공기 흐름 구조와 편안한 그립감을 선사하는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위생을 위한 항균 마우스피스도 장점이다. 0단계에서부터 10단계까지의 저항 레벨은 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고안됐으며 분해가 간편해 세척하기 쉽다.
파워브리드는 운동선수를 비롯해 집중력 향상과 스트레스 완화가 필요한 학생과 직장인, 호흡 능력이 약한 노인, 만성폐쇄성폐질환·천식·심부전 등을 앓고 있는 환자, 트럼펫·호른 같은 금관악기 연주자, 호흡기관 보호장구를 착용하는 구조원, 고지대에서 활동이 많은 등반가와 스키선수 등에게 효과적이다.
제품 정보와 구입 문의는 인터넷 홈페이지(www.whipsen.com)또는 전화(02- 443-4456)로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