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은 정액자기앞수표 발행시 수수료 면제는 물론 우대금리까지 적용되는 'e-클릭통장'이 고객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고 있다.
SC제일은행이 병술년 새해 내 놓은 'e-클릭 통장'은 거래실적에 관계없이 은행거래에서 발생하는 각종 수수료가 면제되는 혜택이 부여된다.
따라서 이 통장에 가입만으로 시중은행들이 적어도 1억이상의 거래가 있을 때 적용하는 'VIP'고객 대우를 받을 수 있게 되는 셈이다. 'e-클릭통장'에 가입만 하면 고객은 거래 실적에 관계없이 인터넷뱅킹·텔레뱅킹·정액자기앞수표 발행·당행내 송금 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를 전액 면제 받을 수 있다.
이는 은행 거래를 하면 빈번히 발생되는 수수료들이어서 신년초부터 고객들의 'e-클릭 통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장 큰 원인이다.
또 소액예금이라도 'e-클릭통장'을 통해 거래하면 통상적인 입출금예금의 금리보다 높은 연 1.0%의 금리를 지급받을 수 있다.
보통 은행권에서 입출금예금의 경우, 1년평균 평잔 50만원 미만은 무이자, 50만원 이상은 0.1%의 금리를 지급받는 것에 비해 10배의 높은 금리를 받는 것이다.
만일 이 예금을 가입한 고객이 체크카드를 발급받으면 예금 금액과 상관없이 연 1.0%의 금리 외에도 카드 이용금액의 0.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돌려받는 캐쉬백 서비스 까지 덤으로 받을 수 있다. 따라서 'e-클릭통장'은 저금리시대에 비교적 높은 이자를 받으면서 은행거래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는 예금이다.
SC제일은행의 상품개발 담당자는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등이 생활화되면서 앞으로 은행거래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인터넷전용예금이 금융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 며 " 앞으로 e-클릭 통장이외에도 고객들의 편의와 이익의 폭을 넓히는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