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7일 개장하는 ETN(상장지수증권, Exchange Traded Note) 시장에 코스피200 연계 TRUE ETN 2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14일 밝혔다.
ETN은 투자기간 동안 기초지수변동에 따른 수익률을 발행증권사가 지급하는 상품으로 거래소에 상장되어 주식처럼 거래되는 실시간 매매상품이다. 상장지수펀드(ETF)와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운용성과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ETF와 달리 기초지수 성과가 그대로 수익으로 연결된다. 또한 증권거래세(0.3%) 면제와 약정보수 외 기타비용이 없다는 장점도 있다.
한국투자증권이 선보이는 종목은 코스피200 선물과 옵션의 합성전략을 활용해 지수 상승률에 초과 수익이 가능한 ‘TRUE 코스피 선물매수 콜매도 ETN(Q570001)’과 지수 하락 시 인버스 선물 대비 초과 수익이 달성되는 ‘TRUE 코스피 선물매도 풋매도 ETN(Q570002)’이다. 두 상품 모두 코스피200 지수가 박스권 장세(월간 5% 이내 상승 또는 하락 시)일 때 코스피200선물 대비 초과 수익이 발생한다.
이대원 DS부 부장은 “TRUE ETN 2종은 투자자에게 친숙한 코스피200 지수 연계 상품으로 기존 ETF 투자자는 물론, 매매 편의성이 높은 저비용 금융상품을 찾는 투자자에게도 적절한 투자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TRUE ETN 홈페이지(www.trueetn.com)나 고객센터(1544-5000)을 참조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