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이른 더위로 보양식의 계절에 접어들면서 건강기능식품업체들이 혼합형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야쿠르트는 최고의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는 철갑상어와 12종 한방소재로 만든 십전대보탕의 처방을 접목시킨 자양강장 제품 '황제어력(力)'을 출시했다. 황제어력은 40~60대 중ㆍ장년층 남성의 기력 보완과 피로 회복 등을 위해 출시된 제품이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철갑상어는 100년을 넘게 사는 장수어로 황제어로도 불리며, 철갑상어 알은 세계 3대 진미로 꼽힌다"며"철갑상어는 오메가-3를 비롯한 다양한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항암제, 화장품, 혈액복구제 등에 활용되는 재료"라고 말했다.
가격은 1개월분(80㎖ 30포)에 24만원이며 야쿠르트아줌마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앞으로도 안전성이 확보된 신소재를 적용해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새로운 개념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한국인삼공사는 인삼 제품과 결혼예단을 합친 '정관장 명품예단'을 선보인다. 명품예단은 고급 홍삼인 '뿌리삼'과 한방화장품 '동인비', 장인의 혼을 담은 '방짜유기 수저세트'로 구성된 제품이다. 뿌리삼은 인삼을 홍삼으로 제조하는 과정에서 품질관리전문가가 한 뿌리씩 수작업으로 선별한 것으로 인삼산업법에 따라 천삼, 지삼, 양삼으로 구분되며 이를 반영해 3종의 세트로 나왔다. 가격은 양삼세트가 170만원대부터 시작되며 지삼세트와 천삼세트는 아직 가격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300~400만원대 수준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인삼공사 관계자는 "최근 들어 예단으로 정관장 홍삼을 선물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상품화했다"며 "정관장 뿌리삼에 항노화기능의 정관장 홍삼으로 만든 동인비 화장품, 안성맞춤 유기공방에서 만든 방짜유기 수저세트를 나전칠기함에 담아 한복디자이너의 비단보자기에 싼 품격 높은 선물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대상웰라이프는 최근 건강기능식품인 '클로렐라 홍삼'을 새로 내놓았다. 각기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를 누려온 클로렐라와 홍삼의 기능성을 합친 복합기능성 식품이다. 클로렐라는 녹색의 단세포 생물로 다량의 엽록소를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 기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세포를 재생시키는 등 피부건강 개선 기능이 있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활용되고 있다. 클로렐라 홍삼은 혈액순환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