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문인식(Finger Scan)은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는 생체인식 기술로 꼽힌다. 지문은 식별 성능에 대한 신뢰도, 안정도, 인식 속도가 다른 생체 인식에 비해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가장 효율적인 개인 인증 방법이기도 하다.
이같은 지문인식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주)우경광학(대표 류재복ㆍ사진)은 지문인식기 전문제조기업으로 그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2001년 설립된 이 회사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더욱 유명세를 떨치며 관련 분야의 리딩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회사의 주력 아이템인 지문인식기는 세계적으로 명망이 높은 지문인식솔루션 업체인 시큐젠(Secugen)과의 파트너 관계를 토대로 높은 수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세계 시장에서 회사의 가장 큰 경쟁력은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철저하고 엄격한 공정에서 탄생한 제품에 있다.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력을 인정받아 회사 위상이 세계 시장에서 더욱 튼튼히 다져지고 있는 것.
또 우리 군에서 사용되는 광학기기의 상당수가 우경광학에서 제조되고 있다. 회사는 광학 관련 군수품의 중요한 공급자로 두각을 나타내며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국내 대기업과 함께 수출도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외에도 광학 영역을 넓혀 생명과학, 우주항공, 첨단군수품 등의 사업분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21세기 초일류 광학기업의 비전을 구체화하고 있는 우경광학은 지속적인 연구와 신제품 개발, 그리고 인재육성으로 광학 전문 메이커로 더욱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연구시스템 운영으로 질 높은 제품으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30년 이상 광학기술 연구개발에 힘써 온 류 대표는 "향후 광학기술을 통한 정보ㆍ기술ㆍ보안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기술동향을 철저히 모니터링하고 있다"며 "우리나라가 광학 선진국으로 진입하는데 필요한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싶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