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라이트는 두뇌 건강과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인 '징코M'을 최근 출시했다.
징코 M은 은행잎 추출물인 플라보놀 배당체를 함유해 신경세포를 손상시키는 단백질인 '베타아밀로이드' 생성을 억제하고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로부터 뇌세포막을 보호해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DHA·레시틴·올리브유·오렌지 추출물 등의 다양한 성분들이 혈관 내 혈전(피떡)을 감소시키고 혈관을 확장함으로써 혈액순환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국가건강검진 심뇌혈관질환 예방
국가건강검진이 심근경색과 뇌졸중 등의 심뇌혈관계질환 발생을 줄이고 사망률을 낮춰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서울대병원 건강증진센터 이혜진·신동욱·조비룡 교수팀은 40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44만3,337명을 대상으로 2003~2004년 사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건강검진을 받은 그룹(16만607명)과 받지 않은 그룹(28만2,730명)으로 나눠 조사한 결과 이같이 분석됐다고 8일 밝혔다. 분석 결과를 보면 심근경색과 뇌졸중 등의 심뇌혈관계 질환 발생률은 검진을 받은 그룹이 받지 않은 그룹보다 18% 낮았다. 또 이에 따른 사망률은 두 그룹 사이에 42%의 차이를 보였다.
이석증 고개만 돌리는 치료 효과
심한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이석증에는 바로 누워서 고개만 돌리는 치료법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서울아산병원 이비인후과 박홍주 교수는 국내 10개 대학병원 의료진과 함께 99명의 이석증 환자를 대상으로 이석치환술별 치료 효과를 비교한 결과 하늘을 보고 바르게 누워서 고개만 돌리는 '에플리(epley)'가 상반신 전체를 움직이는 '시몽(sememt)'보다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