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계열사 등 총 6곳에서 1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올해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 주체는 넥슨·넥슨지티·네오플·엔도어즈·띵소프트·불리언게임즈 등 6개 법인이다.
주요 모집분야는 △게임 기획 △ 아트 △ 프로그래밍 △게임사업 △해외사업 △플랫폼엔지니어 분야이며 법인마다 다소 차이가 있다. 신입은 기졸업자 또는 2016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지원서에 학점과 공인영어성적을 적지 않아도 지원할 수 있다. 경력은 1년 이상의 유관 업무 경험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입사 지원서는 22일 오후 5시까지 넥슨 컴퍼니 공개채용 사이트(http://career.nexon.com)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이후 신입은 서류·직군전형, 면접을 거쳐 11월 중 최종 합격자가 선정되며, 경력은 개별 협의를 통해 정해질 예정이다.
한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도 2일부터 10일까지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한다. 특징은 토익 등 어학 점수 역시 이번 채용에 반영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다만 서류와 필기, 면접 등 각 단계마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평가를 반영할 계획이며, 학력·전공·성별·나이 제한은 없다. 채용 분야는 일반행정직 7명과 마케팅조사직 3명으로 일반직 5급이다. 토익 등 어학 점수 역시 이번 채용에 반영되지 않는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9월 중에 발표되고 필기시험과 면접을 거쳐 10월 중 입사한다.
한편 네오위즈게임즈는 자회사인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BLESS)’ 최종 테스트의 참가자를 1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한다. 18세 이상 성인 게이머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15일이다. 최종 테스트는 17일부터 25일까지다.
◇넥슨 신입·경력 채용 내용
△지원서 접수 - 9월 1~22일
△모집분야 - 게임 기획·아트·프로그래밍·게임사업·해외사업·플랫폼엔지니어
△특이사항 - 학점·공인영어성적 기재 불필요
◇코바코 신입사원 채용 내용
△지원서 접수 - 9월 2~10일
△모집분야 - 일반행정직(7명)·마케팅조사직(3명)
△특이사항 - 토익 등 어학점수 미반영.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적용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