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는 올림픽 경기를 LG시네마 스마트 3D TV를 통해 3D로 실시간 제공한다.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더욱 생생한 올림픽 중계를 보기 원하는 이용자들의 바람을 충족하기 위한 취지다. LG전자는 이와 함께 응원열기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국내ㆍ외에서 TV판매를 확대하기 위한 신제품 발표회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LG전자는 우선 올림픽 기간 동안 LG스마트TV 내 특집메뉴를 구성해 런던 올림픽 경기를 3D 생중계하고 하이라이트 영상도 폐막할 때까지 제공한다. LG전자는 이를 위해 SBS로부터 3D 올림픽 방송권 확보했다.
LG전자 관계자는 "LG시네마 스마트 3D TV의 장점 중 하나는 안경에 배터리가 없어 가볍고 깜빡임이 없어 눈이 편안하다는 점인 만큼 이번 3D중계를 통해 현장감이 극대화된 생생한 시청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이와 함께 '런던은 3D시대, 3D도 Smart도 역시 LG!'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판촉 행사를 준비했다. LG전자는 지난 1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LG 시네마3D 런던 승리기원 100만 가구 3D 응원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LG 스마트TV를 통해 3D로 올림픽을 시청하며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사진 또는 사연을 응모하면 크루즈 여행권 2매와 소형 시네마3D TV 3명, XBOX360 키넥트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더불어 LG전자 홈페이지에 퀴즈 응모를 하고 신청 매장을 방문하면 3D 안경을 무료로 지급한다.
LG전자는 또 '1013 금메달 페스티벌'을 열고 한국 선수단이 금메달 10개 획득 또는 종합순위 13위 중 하나만 달성해도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품권 100명, 3D 캠코더 100명, XBOX 키넥트 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 밖에 자세한 행사 안내는 LG전자 홈페이지(http://www.lg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상규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장 부사장은 "이번 올림픽 3D 중계는 가격이 저렴하고 눈이 편안한 3D 안경을 쓰고 온 가족이 함께 응원할 수 있는 최적의 TV는 역시 LG 시네마3D 스마트TV임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올림픽 TV특수를 노리고 지난 5월말 모나코 왕국에서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올레드(OLED) TV 등 2012년 신제품을 유럽 지역에 소개하는 '2012 유럽 TV 신제품 발표회'를 열기도 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