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듣기 파트에서 못 듣고 놓친 앞 문제를 생각하느라 다음 문제까지 망쳐버린 경험이 있을 것이다. 최근 파트 3, 4의 지문이 길어지고 성우의 말하기 속도가 빨라지는 등 토익 리스닝은 점점 까다로워지는 추세다.
능률교육이 출간한 ‘토마토 TOEIC DIRECT LISTENING’은 영어를 바로 듣고 바로 이해하는 직청직해 훈련법을 통해 긴 토익 지문을 듣더라도 중요 어구를 중심으로 핵심 내용을 정확하고 빠르게 파악하도록 돕는다. 파트별 최신 출제 경향을 분석하여 문제에 숨은 함정을 피하고 쉽게 정답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며, 학습한 내용을 적용할 수 있는 실전 난이도의 리스닝 예문과 문제를 풍부하게 수록했다.
또 미국-영국-호주 3개국 발음 비교 코너를 마련하여 다양한 영어 발음에도 익숙해지도록 했다. 교재 MP3 파일은 능률교육 itomato 홈페이지(www.itomato.co.kr) 또는 토마토 앱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능률교육은 교재 출간에 맞춰 ‘토마토 TOEIC DIRECT LISTENING’ 모바일 앱을 함께 선보였다. 앱을 활용하면 단문 듣기부터 대화문, 담화문 등 긴 지문 듣기까지 단계적으로 훈련하며 듣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토익 시험에도 대비할 수 있다. 문장을 의미 덩어리(chunk) 단위로 끊어 듣고 이해하는 반복 훈련과 긴 지문을 듣고 실전 문제를 풀어보는 직청직해 훈련도 가능하다. ‘토마토 TOEIC DIRECT LISTENING’ 앱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교재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무료로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능률교육은 ‘토마토 TOEIC DIRECT LISTENING’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등 온라인 서점에서 교재 구매 시 2,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그밖에 ‘토마토 TOEIC DIRECT LISTENING’ 앱을 내려 받아 리뷰를 남긴 후 토마토 페이스북(www.facebook.com/tomatotalk)에 인증샷과 리뷰를 남긴 아이디를 올리면 오는 31일까지 매주 50명씩 추첨하여 던킨 커피·도넛 세트, 스타벅스 커피, 마켓오 브라우니 등 푸짐한 간식을 증정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