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 먹거리를 찾는 이들도 꾸준히 늘고 있다.
와이디생명과학은 건강기능식품 개발과 함께 올해 말부터 팝코너스를 판매한다. 이 제품은 트랜스지방 등이 함유된 일반 스낵과 다른 웰빙 스낵으로, 기존에는 찾아보기 힘든 새로운 음식 카테고리다. 와이디생명과학 측은 이 제품의 국내 런칭을 위해 지난 8월 미국의 ‘Medora snacks’사와 국내독점 총판계약을 체결한 후 대형 유통업체들을 중심으로 전국 2만개 매장에 런칭을 기획하고 있다.
팝코너스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13 유통 상생협력 상품전’에서도 소비자 및 상품기획자(MD)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 제품이 맛과 영양 등 건강적인 측면에 다양한 장점이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실제로 모든 원료가 천연재료로 기름에 튀기지 않아 어린이 영양간식으로도 좋으며, 케틀맛, 화이트 체다맛, 씨솔트맛, 할로피뇨 맛 등 다양한 맛을 구비한 만큼 어른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와이디생명과학 측은 내년도 예상 매출을 70억 이상으로 예상하며 “팝코너스가 향후 국내 스낵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이라 전망했다.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