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의 클렌징 전문 화장품브랜드 ‘포인트’가 출시 20주년을 맞아 한정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포인트 런칭 20주년 기념 한정 기획세트’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딥 클린 클렌징 오일’과 ‘딥 클린 클렌징 폼’ 등 2종으로 구성되었으며 1만개 한정 판매된다.
‘포인트 20주년 기념 한정 기획세트’는 색조침착 방지기술을 적용해 메이크업과 노폐물이 피부로부터 완벽하게 분리되고, 비누풀잎ㆍ무환자ㆍ주엽나무열매ㆍ유카ㆍ시호 추출물 등 ‘내추럴 클린 콤플렉스(Natural Clean Complex)’가 피부에 순하고 자극 없이 깨끗하게 메이크업을 지워준다.
이번 기획세트는 20살의 귀여운 소녀 캐릭터 ‘트웬티(TWENTY)’를 제품 패키지에 디자인해 20살의 여성스러운 느낌을 잘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트웬티’는 인기 블로거인 일러스트레이터 ‘뚱땡이냐옹이’와 함께 만든 케릭터로 포인트의 풋풋하고 세련된 20살 소녀 느낌을 살려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클렌징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포인트의 브랜드 이미지를 나타냈다.
포인트는 1993년 출시된 클렌징화장품의 원조브랜드로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국내 화장품시장에서 클렌징의 개념을 처음 도입했다. 출시당시 국내 화장품 업체들이 클렌징을 기초브랜드의 하위개념으로 품목을 추가할 때 포인트는 클렌징 전문라인에 집중,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고품질 클렌징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