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에서 종목을 선정하고 자산배분(AsAllocation)부에서 운용을 담당한다. 투자종목은 신영증권 리서치센터만의 배당예측 모형과 기업탐방 자료를 활용해 앞으로 배당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별하고, 해당 기업이 속한 업종의 평균적인 배당수준과 비교해 종목군을 결정한다. 이후 배당 증대정책에 따라 배당 증가가 유력한 10개 내외의 종목을 최종 선정하여 투자한다.
‘플랜업 포커스 배당 랩’은 기존 배당상품에서 얻을 수 있는 배당소득 외에 세제혜택까지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다. 랩 어카운트는 투자자가 종목을 직접 소유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배당소득 증대 세제의 혜택인 배당소득세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승환 신영증권 이사는 “신영증권은 오랜 시간 가치투자와 배당투자 분야에서 선도적인 운용 노하우를 쌓아왔다”며 “이번 플랜업 포커스 배당 랩은 올해부터 시행되는 배당 증대정책의 효과를 적극 반영하여 또 한번의 선도적인 투자로 고객들에게 만족스런 투자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플랜업 포커스 배당 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원이고 연 1%의 일임 운용보수가 부과된다. 이 상품은 실적배당형 상품으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기타 상품에 대한 상담이나 가입문의는 신영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8588)로 하면 된다.
/박성호기자 junpark@sed.co.kr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