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1991년에 한국사보대상으로 시작돼 올해 25회째를 맞는 행사다. 기업과 기관 등 단체 제작물을 대상으로 기업문화 발전과 관련 작품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삼광글라스는 ‘힐링 다이어리’라는 콘셉트로 공식 카페 사이트(www.glasslockcafe.co.kr)와 공식 블로그 페이지(www.glasslockblog.co.kr)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 소비자층인 3040 세대의 니즈(needs)를 파악해 살림, 육아 등 실생활에 유익한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2개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친환경 생활을 위한 ‘환경호르몬 Free 캠페인’과 가족 건강을 응원하는 ‘맘투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신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식 체험단 행사와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도 상시 운영해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고 있다.
권재용 삼광글라스 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은 “차별화된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해 고객층을 확대하고 건강한 종합주방용품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해왔다”며 “앞으로도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해 온라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05년 12월 첫 출시돼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국내 최초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은 현재 중국, 미국, 캐나다 등 전세계 83개국에서 약 4억개 이상 판매되는 등 주부들의 살림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충격에 강한 내열강화유리로 만들어져 안전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강광우기자 pressk@sed.co.kr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