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각종 바이러스가 체내에 침투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감기, 몸살 등 겨울철 질환을 앓을 수 있다. 평소 체력이 약하거나 감기 등에 잘 걸리는 사람이라면 건강관리는 반드시 챙겨야 한다.
건강관리를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을 챙기는 것이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이를 챙기기는 쉽지 않다. 이럴 때에는 종합비타민이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 간편히 건강을 챙기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다.
비타민하우스는 건강기능식품 '바스큐징코(사진)'를 올해 하반기 출시해 히트 상품 반열에 올렸다. 은행잎 추출물 150㎎와 나토키나제 2,000FU가 함유된 제품으로 혈행 및 기억력 개선, 호모시스테인관리, 영양소 대사 등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복합 건강기능식품이다.
은행잎 추출물은 전 세계에서 오랜 기간 동안 혈행 건강을 위한 허브로 사용된 재료다. 다양한 임상 실험을 통해 효과가 입증돼 최근 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소재다. 생리 활성 성분이 포함돼 있어 혈행과 기억력에 좋은 원료다. 은행잎 추출물의 식품의약품안전처 일일섭취량 기준치는 플라보놀배당체로서 28~36㎎이며 바스큐징코에는 최대 함량인 36㎎이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스큐징코 1정에는 은행잎추출물 150㎎과 플라보놀배당체로서 36㎎ 이외에도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B6, 비타민B12, 엽산을 1일 영양소 기준치 대비 100% 함유하고 있다. 부원료로 나토키나제 2,000 FU를 넣어 혈관 관계가 개선되도록 했으며 당귀추출물분말 50㎎, DHA분말을 더해 기억력 개선에도 초점을 맞췄다. 바스큐징코는 비타민하우스 가맹약국의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구입할 수 있다.
비타민하우스 관계자는 "피로감을 느끼는 현대인과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들이 필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게 만든 제품"이라며 "바스큐징코와 함께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을 챙긴다면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지윤기자 lucy@sed.co.kr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