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편은 인테리어를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가 방문했을 때 가장 쉽고 빠르면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둔 스마트 앤 스피드(Smart & Speed)를 컨셉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디자인도 화이트 톤을 배경으로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고 깔끔하게 제작되어 쉽고 편리하게 인테리어 패키지 소개부터 견적, 상품소개, 전시판매장 안내까지 한눈에 탐색이 가능한 고객 대화형 홈페이지이다.
KCC는 이번 개편에 고객의 소리를 적극 반영했다. 30~40대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고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체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소비자들은 인테리어 업체나 대리점등의 대면 없이 소비자가 먼저 직접 견적을 내볼 수 있는 부담 없는 시스템을 원하고, 완성된 스타일 및 사용되는 자재에 대한 세부 사항을 직접 확인하고 싶어한다는 점, 또한 인테리어 공사에 대한 막연함을 홈페이지에서 실제 이미지와 상세 정보를 통해 구체화 해서 보고싶어 한다는 점을 파악했다. 즉, 오프라인 상담전 미리 온라인에서도 가격, 디자인, 자세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얻고자 한다는 것이 결론이다.
이에 따라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방문자는 홈씨씨인테리어와 대화를 주고 받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메인 화면에서 거실, 주방, 안방 등 공간에 관심있는 고객들을 위한 메뉴와, 오가닉, 소프트, 트렌디 등 스타일에 관심있는 고객들을 위한 메뉴, 그리고 견적이나 전시판매장에 대한 정보에 관심있는 고객들을 위한 메뉴 등 총 4가지 핵심 메뉴를 대화형으로 설계했다. 따라서 홈페이지 방문 고객은 첫 화면에서 알고자 하는 정보를 단계별로 클릭해가며 집 전체 인테리어 혹은 일부 공간의 인테리어, 맞춤 견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어 시간 낭비없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편의성, 정확성이 대폭 강화된 ‘온라인 인테리어 견적 서비스’로 고객들은 원하는 인테리어 스타일과 공사할 공간을 클릭하기만 하면 즉시 시공비가 포함된 토탈 인테리어 패키지 견적을 3초내로 확인 할 수 있다. 홈씨씨인테리어가 제공하는 3가지 인테리어 패키지인 오가닉(Organic), 소프트(Soft), 트렌디(Trendy)와 거실, 주방, 욕실 등 주거공간 8가지를 원하는대로 조합한 나만의 견적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홈씨씨인테리어 관계자는 “인테리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단순 정보 제공 차원의 홈페이지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더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어렵다는 판단으로 새롭게 홈페이지를 개편했다”며 ”좀더 스마트하고 스피디하게 인테리어의 모든 것을 제공함으로써 실제 공사에 앞서 현명한 판단을 하고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홈페이지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정민정기자 jminj@sed.co.kr
<사진설명>
KCC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인테리어’ 모델이 ‘쉽고 간편한 인테리어 쇼핑’을 온라인에서도 그대로 누릴 수 있도록 개편한 홈씨씨인테리어의 홈페이지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KCC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