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고마움을 표시해야 한다” -그라시안
#中 증권사 司正에 패닉 (▶기사보기 클릭)
지난 8월 이후 안정세를 보이던 중국 증시가 급락세를 보이며 ‘검은 금요일’을 맞았습니다. 27일 상하이증시는 지난 6월 폭락장 주가 조작 혐의를 받고 있는 증권사에 대한 조사가 발표되며 5.48%나 급락하며 3,500선이 붕괴됐습니다.
#제주 아파트가 13억 강남 가격 못잖아요 (▶기사보기 클릭)
제주시 노형동 아파트는 최근 매도 호가가 13억원까지 상승했습니다. 지난 10월 초 12억원에 매물이 나와 깜짝 놀라게 했는 데 불과 1개월 만에 호가가 1억원 이상 뛴 것입니다. 서울경제가 후끈 달아오른 제주 부동산 시장을 현지 르뽀로 전합니다.
#현대중 3세 정기선 전무 승진, 오너 경영 강화로 위기 넘는다 (▶기사보기 클릭)
현대중공업 총수일가 3세인 정기선 상무가 1년 만에 전무로 승진하며 현대중공업그룹의 오너 경영체제 전환을 예고했습니다. 현대중공업은 대규모 손실을 일으킨 해양사업 임원의 30%를 교체하고 연구개발(R&D)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중앙기술원장을 부사장으로 격상했으며 첫 여성임원도 배출됐습니다.
#김현웅 법무장관 “복면 쓴 채 폭력시위 원칙적으로 구속수사”(▶기사보기 클릭)
정부가 집회·시위에서 복면을 쓰고 폭력을 휘두르는 사람은 원칙적으로 구속하는 등 처벌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불법시위 악습을 뿌리 뽑기 위해서인데, 시민이 시위의 자유를 억압한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공인회계사 부동산 감정 못한다 (▶기사보기 클릭)
공인회계사는 회계처리 목적이라도 부동산 감정을 할 수 없다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 도입 이후 기업 자산평가를 두고 불거졌던 감정평가사와 공인회계사 간 직무영역 다툼이 감정평가 업계의 승리로 마무리된 것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