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이동제가 본격 시작된 가운데 KB국민은행의 'KB ONE 컬렉션'이 금융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KB ONE 컬렉션'은 대표 통장, 카드(신용, 체크), 적금(자유, 정액), 대출까지 총 6개의 상품으로 구성되며, 우대요건은 심플하되 혜택은 다양한 구조로 설계됐다.
'KB ONE 컬렉션'의 핵심인 'KB국민ONE통장'은 공과금 또는 KB카드결제가 1원이라도 발생되면 3개 수수료 항목을 무제한 면제한다. 공과금 또는 KB카드결제가 있는 고객이 급여·연금·가맹점대금 중 하나 이상의 입금을 받는 경우 3개 수수료를 추가 면제해 최고 6개 항목의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ONE카드(신용, 체크)'의 경우 전 가맹점에서 포인트 기본 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신용카드 결제계좌를 'KB국민ONE통장' 으로 이용 시 추가 포인트도 적립된다.
'KB국민ONE적금'은 정액적립식과 자유적립식 투 트랙으로 구성됐다. 자유적립식은 신규고객도 쉽게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고 자동재예치를 통해 장기거래가 가능하다. 정액적립식은 거래를 집중할 수록 높은 금리(3년제 최고 연2.8%)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KB국민ONE대출'은 'KB국민ONE통장'을 보유하고 자동이체 거래, KB카드 결제 실적 등이 있는 경우 대출 기본자격이 부여되며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연0.9% 포인트의 금리할인을 제공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