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캠페인은 ‘폐경’이라는 표현 대신 여성이 드디어 완전해졌다는 의미로 ‘완경’이라 부르자는 제안이다.
시그나사회공헌재단은 빨강콤마 캠패인의 첫 번째 활동으로 오는 31일 오전 10시 남산 백범광장에서 ‘고.마.워(Go Mama Walk)’ 걷기행사를 개최한다. 45세 이상 여성과 완경기 여성을 응원할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ㅅ 있다. 대한산부인과내분비학회와 서울시가 후원하는 이 행사 참가자들은 4㎞ 코스를 걸으면서 ‘건강음료 마시기’, ‘폐경 대신 완경이라고 외치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시그나사회공헌재단 홍봉성 이사장은 “빨강콤마 캠페인으로 ‘완경’이 ‘여성의 완성’이라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중장년층 여성들에게 의미있는 삶의 한 순간을 느끼게 해주고 싶다”며, “고마워 걷기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완경기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각종 세미나와 이벤트 등을 통해 완경기 여성을 축하하고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전성기멤버십 홈페이지(https://www.junsungki.com) 또는 시그나사회공헌재단 담당자에게(02-3781-2163, 오전9시~오후6시) 문의하면 된다. /정하니기자 honey.jung@sed.co.kr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