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투자증권이 다음달 15일부터 4월 8일까지 8주 동안 ‘2016 NEW KB MTS CLASSIC’ 주식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 참가 신청은 25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KB투자증권 홈페이지와 HTS, 모바일 ‘KB스마톡S’에서 받는다.
‘NEW KB스마톡S’ 출시를 기념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모바일 리그’와 ‘일반 리그’ 등으로 나뉘어 개최된다. 모바일 리그와 일반 리그는 예탁 자산에 따라 M클래식3천(예탁자산 기준 3,000만원 이상), M클래식 1천(예탁자산 기준 1,000만원 이상, M클래식 5백(예탁자산 기준 500만원 이상) 등 총 6개 부문으로 나누어 1위부터 5위까지 누적수익률에 따라 총 7,920만원 상금이 지급된다. 대회 참가 신청만 해도 선착순 2,000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이 주어진다.
이벤트도 다양하다. 포인트 리그는 참가자의 수익률과 약정금액 등을 포인트로 환산해 한 주 동안 가장 많은 포인트를 기록한 참가자에게 상금을 지급한다. 함께 진행되는 다승왕 이벤트는 거래일을 기준으로 수익이 발생한 날을 1승으로 기록해 대회기간 동안 누적 승수 상위 1위와 2위에게 각각 100만원씩을 수여하게 된다
한편, ‘NEW KB스마톡S’는 지난 18일 론칭해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NEW KB스마톡S’는 모든 증권업무가 가능할 뿐 아니라 펀드계좌 개설부터 다양한 상품 거래까지 스마트폰 하나로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STOP주문’ 기능과 ‘PUSH메시지’ 기능을 통해 다양한 추천종목을 확인하고 매매 타이밍까지 설정할 수 있다. 아울러 KB투자증권 영업점과 KB국민은행, 우리은행, NH농협 중앙회, 새마을금고, IBK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SBI저축은행 등 제휴 은행을 통해 주민번호 최초 신규 증권연계계좌를 개설한 고객은 개설일부터 1년 동안 온라인 주식 매매수수료면제를 면제 받을 수 있다 .
/송종호기자 joist1894@sed.co.kr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