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지식산업센터를 찾는 기업들이 늘면서 각종 부대시설과 스마트 시스템을 겸비한 브랜드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은 바로 이 같은 이유 때문이다.
비슷한 입지라면 단조롭고 폐쇄적인 설계 대신 입주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설계와 조경 및 휴게공간, 테라스, 커뮤니티시설, 첨단시스템이 적용된 지식산업센터가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입주 기업 및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아야 향후 투자자 유치는 물론 공실 우려도 적다는 판단에서다.
SK D&D와 태영건설이 서울 구로구 가산동에 공급 중인 ‘가산 W center’는 이 같은 변화를 보여준다.
‘가산 W center’는 지식산업센터는 답답할 것이라는 편견을 깨고 채광과 개방감이 우수한 2면 발코니로 설계된다. 여기에 확장성을 고려한 평면구성 및 층고를 다양화 하여 용도의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저층(2~4층)은 테라스를 제공하고 상층부에는 프리미엄뷰를 확보해 효율적 업무공간을 조성했다.
지하층 공장 앞에는 주·정차 공간을 확보해 편리한 화물운송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효율적 비즈니스환경을 제공을 위해 힘썼다. 넓은 주차공간도 주목할 만하다. 총 주차 대수가 359대로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지상 1~2층 내부 에스컬레이터 설치로 이동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내부의 경우, 기본형 유니트는 중소형 최소 기준모듈 위주로 설계된다. 유니트는 부분이나 전 층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어 소규모 사업장부터 대형 사업장까지 업무 환경에 따라 다양한 유니트 조합이 가능하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적용 및 태양광 설치, 건물 열부하를 줄여주는 열부하 저감설계, 태양광발전설비 등을 적용해 입주기업의 에너지 절감을 위한 친환경 에너지 절감설계에도 힘썼다.
그 외 옥상정원과 테라스형 휴게정원, 실내 아트리움, 직원들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등 업무에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힐링공간도 마련됐다.
더욱이, SK D&D는 지식산업센터에 ‘W center’라는 브랜드를 처음으로 도입해 고급화를 꾀하고 있다.
SK D&D 분양 관계자는 “최근 지식산업센터가 기업하기 좋은 곳으로 각광 받으면서 건설사들이 화려한 외관은 물론, 조경 및 커뮤니티시설 마련, 공원과 테라스 등 휴식공간 조성 등 특화 시설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며 “아파트, 오피스텔과 마찬가지로 지식산업센터도 브랜드화해 기업 신뢰도를 높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론칭하게 됐다”고 밝혔다.
‘가산 W center’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1501호에 마련됐으며 입주는 2018년 4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2-6292-1700 /디지털미디어부
[본 기사는 해당업체 자료로 작성됐습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