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와 연계해 금리 및 수수료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위비톡 예·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누구나 가입 가능한 1년제 상품으로 정기예금은 100만원 이상 2,000만원 이내, 정기적금은 월 50만원 이내에서 가입 가능하다. 금리는 예금의 경우 기본금리 연 1.7%에 우대금리 포함 최고 연 2.1%이며, 적금의 경우 기본금리 연 1.7%에 우대금리 포함 최고 연 2.4%이다.
우대혜택은 △위비톡의 '바로가입'메뉴를 통해 예적금 신규시 연 0.2%포인트 △위비톡으로 친구 초대시 최대 연 0.2%포인트 △위비톡의'아이디어맨'에게 금융상품 아이디어 제안시 연 0.1%포인트 등 조건에 따라 적금 기준 최대 연 0.7%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위비톡에서 메시지를 보낸 횟수에 따라 최대 월 9회의 인터넷,스마트뱅킹 이체수수료 면제혜택을 제공한다. 그 밖에 고객이 위비톡을 통해 제안한 금융상품 아이디어를 월 50여개씩 채택해 위비인형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모바일전문은행인 위비뱅크가 모바일 메신저인 위비톡과 연계해 출시한 은행권 최초의 톡(SNS) 기반 금융상품"이라며 "올 한해는 위비톡 서비스와 금융을 융합시킨 다양하고 재미있는 생활밀착형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