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유튜브 스타가 되는 법

전자기기에 대한 나름의 판단능력을 가진 22세는 세상에 부지기수다. 하지만 그 의견을 무려 300만명이 주목한다면? 마르케스 브라운리가 바로 그런 청년이다. 그는 7년 전 자신의 유튜브 채널 ‘MKBHD’를 만든 뒤 인터넷 세상에서 유명인사가 됐다. 스마트폰의 박스 개봉기부터 재미와 정보를 함께 담은 온갖 제품의 기술 리뷰를 선보이며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블로거 중 한 명으로 우뚝 섰다. 이런 그가 자신의 작업 도구들을 공개했다.

1. 모니터 스피커
엔지니어들은 모든 주파수에서 정확한 음향을 전달하는 야마하의 모니터 스피커를 신뢰한다. 좋은 음향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야마하 HS8
499달러; usa.yamaha.com

2. 4K 모니터
MKBHD가 사용하는 이 최신 모니터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4K급 화질을 지원하고, 색표현력이 탁월하기 때문에 에러가 난 화소를 손쉽게 찾아낼 수 있다.
에이수스 PA328Q
180만원대; kr.asus.com

3. 데스크톱 PC
유튜브는 4K 동영상을 지원한다. 애플의 타워 PC ‘맥 프로’는 동시에 3대의 5K급 스크린을 지원할 수 있다. 이 녀석 하나로 미래에도 대비할 수 있는 것이다.
애플 맥 프로
369만원부터; apple.com/kr

4. 6K 카메라
초고해상도 카메라로 유명한 레드의 제품은 결코 저렴하지 않다. 하지만 ‘웨폰 드래곤 (Weapon Dragon)’은 현존 최대 해상도인 6K급 영상 촬영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돈값을 제대로 한다는 얘기다.
레드 웨폰 드래곤
5만9,500달러; red.com

5. 렌즈
시그마의 렌즈는 선명하기로 유명하다. 아주 컴컴한 환경에서도 깨끗하고 선명한 상을 잡아준다.
시그마 18-35㎜ F/1.8 렌즈
96만2,000원; sigma-photo.co.kr

6. 포터블 믹서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는 이 포터블 믹서는 프리앰프, 즉 증폭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때문에 촬영 시 소리를 한층 또렷하게 녹음할 수 있고, 후시녹음에도 유용하다.
사운드 디바이스 믹스프리 D-P48
929달러; sounddevices.com

7. 지향성 마이크
녹음이나 촬영을 할 때는 주변 소음을 없애야 한다. 이 초지향성(超指向性) 마이크는 조준한 방향의 소리만 받아들이기 때문에 바이럴 동영상 촬영 시
선명한 음질로 전달력을 높일 수 있다.
젠하이저 MKH416
1,249달러; sennheiserkorea.com



8. 무선 마우스
사이드 휠을 이용해 엄지손가락으로 손쉽게 좌우 스크롤을 움직일 수 있어 편의성이 뛰어나다. 최대 3대의 기기를 동시 페어링하고, 버튼 하나로 기기 간 전환이 가능하다는 것도 강점이다.
로지텍 MX 마스터
12만4,000원; ol gitech.com/ko-kr

마르케스 브라운리의 Tip
최고의 스승에게 배워라

“저는 마음에 드는 동영상이나 영화의 장면을 보면 그 작품과 제작과정을 구글링합니다. 유튜브의 튜토리얼도 정말 많이 봤죠. 많이 볼수록 잘 기억나고, 실행도 쉬워집니다.”

편집을 염두에 두고 촬영하라
“매번 촬영 전 뭘 촬영할지의 목록부터 만듭니다. 그리고 호텔에서 음향을 입혀요. 환경제어가 용이한 호텔이 음향 작업에는 최적이기 때문입니다. 후시녹음에서 뭘 할지 정해놓은 상태에서 촬영하는 것은 물론입니다.”

촬영 대상에 대해 말하라
“중요한 내용을 잊지 않도록 촬영 중 항상 소리 내서 말합니다. 대본이라기보다 애드리브에 가깝죠. 대본에만 맞춰 영상을 촬영한다면 결코 제시간에 촬영을 마칠 수 없을 겁니다.”





popsci.com/mkbhd에서 마르케스 브라운리와의 인터뷰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