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니터 스피커
엔지니어들은 모든 주파수에서 정확한 음향을 전달하는 야마하의 모니터 스피커를 신뢰한다. 좋은 음향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야마하 HS8
499달러; usa.yamaha.com
2. 4K 모니터
MKBHD가 사용하는 이 최신 모니터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4K급 화질을 지원하고, 색표현력이 탁월하기 때문에 에러가 난 화소를 손쉽게 찾아낼 수 있다.
에이수스 PA328Q
180만원대; kr.asus.com
3. 데스크톱 PC
유튜브는 4K 동영상을 지원한다. 애플의 타워 PC ‘맥 프로’는 동시에 3대의 5K급 스크린을 지원할 수 있다. 이 녀석 하나로 미래에도 대비할 수 있는 것이다.
애플 맥 프로
369만원부터; apple.com/kr
4. 6K 카메라
초고해상도 카메라로 유명한 레드의 제품은 결코 저렴하지 않다. 하지만 ‘웨폰 드래곤 (Weapon Dragon)’은 현존 최대 해상도인 6K급 영상 촬영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돈값을 제대로 한다는 얘기다.
레드 웨폰 드래곤
5만9,500달러; red.com
5. 렌즈
시그마의 렌즈는 선명하기로 유명하다. 아주 컴컴한 환경에서도 깨끗하고 선명한 상을 잡아준다.
시그마 18-35㎜ F/1.8 렌즈
96만2,000원; sigma-photo.co.kr
6. 포터블 믹서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는 이 포터블 믹서는 프리앰프, 즉 증폭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때문에 촬영 시 소리를 한층 또렷하게 녹음할 수 있고, 후시녹음에도 유용하다.
사운드 디바이스 믹스프리 D-P48
929달러; sounddevices.com
7. 지향성 마이크
녹음이나 촬영을 할 때는 주변 소음을 없애야 한다. 이 초지향성(超指向性) 마이크는 조준한 방향의 소리만 받아들이기 때문에 바이럴 동영상 촬영 시
선명한 음질로 전달력을 높일 수 있다.
젠하이저 MKH416
1,249달러; sennheiserkorea.com
8. 무선 마우스
사이드 휠을 이용해 엄지손가락으로 손쉽게 좌우 스크롤을 움직일 수 있어 편의성이 뛰어나다. 최대 3대의 기기를 동시 페어링하고, 버튼 하나로 기기 간 전환이 가능하다는 것도 강점이다.
로지텍 MX 마스터
12만4,000원; ol gitech.com/ko-kr
마르케스 브라운리의 Tip
최고의 스승에게 배워라
“저는 마음에 드는 동영상이나 영화의 장면을 보면 그 작품과 제작과정을 구글링합니다. 유튜브의 튜토리얼도 정말 많이 봤죠. 많이 볼수록 잘 기억나고, 실행도 쉬워집니다.”
편집을 염두에 두고 촬영하라
“매번 촬영 전 뭘 촬영할지의 목록부터 만듭니다. 그리고 호텔에서 음향을 입혀요. 환경제어가 용이한 호텔이 음향 작업에는 최적이기 때문입니다. 후시녹음에서 뭘 할지 정해놓은 상태에서 촬영하는 것은 물론입니다.”
촬영 대상에 대해 말하라
“중요한 내용을 잊지 않도록 촬영 중 항상 소리 내서 말합니다. 대본이라기보다 애드리브에 가깝죠. 대본에만 맞춰 영상을 촬영한다면 결코 제시간에 촬영을 마칠 수 없을 겁니다.”
popsci.com/mkbhd에서 마르케스 브라운리와의 인터뷰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