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내달 말까지 진행되며 10만원 이상 적립식으로 36개월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에게 5,000원 상당의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거치식으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1,000만원, 2,000만원 이상 가입할 때 각각 1만원, 2만원 상당의 SPC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스트스프링 차이나 드래곤 A Share 주식’ 펀드는 중국 상하이와 선전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중국 A Share 주식에 투자한다. 중국 A Share 주식시장 특성을 감안해 하향식 투자방식과 상향식 투자방식을 병행하며 주식 투자는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홍콩법인에서 맡고 있다.
이 펀드(A클래스 기준)의 지난 11일 기준 최근 3년 누적 수익률은 32.39%로 벤치마크 대비 16.26%포인트의 초과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설정 이후 수익률 역시 60.91%로 벤치마크를 39.88%포인트 웃돌고 있다.
특히 이 펀드는 지난 달 29일 출시된 비과세 해외주식투자전용 펀드로도 가입할 수 있다. 비과세 해외펀드는 매매·평가 손익과 관련 환손익에 대해 최대 10년간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금융상품으로 1인당 3,00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예병용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상무는 “해외주식투자 전용펀드 계좌 시행 이후 이스트스프링 차이나 드래곤 A Share 펀드에 대한 투자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국 투자자의 저가매수 기회와 혜택을 동시에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민주기자 parkmj@sed.co.kr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