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 변수에 출렁출렁 동네북 ‘원화 환율’(▶기사보기 클릭)
원·달러 환율이 주요2개국(G2, 미국. 중국) 변수로 최근 한달 사이 80원 가까이 빠지며 1,160원대로 내려앉았습니다. 시장에서는 대외요인에 따른 과도한 쏠림현상을 우려하지만 외환당국은 이렇다 할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최태원 회장, 2년 만에 SK㈜ 등기이사 복귀 (▶기사보기 클릭)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년 만에 등기이사로 복귀했습니다. 2대 주주인 국민연금의 반대에도 다수 주주가 그룹 총수의 책임경영을 지지했습니다. 그룹의 신사업 진행속도 또한 빨라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日교과서 77% ‘독도는 일본땅’ (▶기사보기 클릭)
내년부터 일본 고등학교 저학년들이 사용할 사회과 교과서 10종 가운데 8종에 독도는 일본땅 이라는 왜곡된 주장을 실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글 선택과 집중(▶기사보기 클릭)
알파고와 이세돌간 바둑대결로 인공지능(AI) 시장에서의 우위를 확인한 구글이 돈 안 되는 사업은 과감히 접고 성장 유망 사업에 집중 투자합니다. AI와 자율주행차 시장에는 전력을 쏟아붓고 있지만 대규모 투자에도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하는 로봇사업에서는 미련없이 철수하기로 했습니다.
#해외서 LTE데이터 맘껏 써볼까 (▶기사보기 클릭)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에서 내놓은 LTE로밍 무제한 요금제가 콘텐츠 이용도가 높은 20∼30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3사 모두 1만원대에 LTE 로밍 요금제를 채택했지만 데이터량, 제공 시간 설정, 국가 범위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