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실업 최악인데 4곳중 1곳 고용세습 (▶기사보기 클릭)
청년실업률이 사상 최악(12.5%)으로 치달은 가운데 사업장 4곳 가운데 1곳은 우선 채용 및 특별채용으로 일자리를 대물림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조동철·이일형·고승범·신인석 신임 금통위원 후보 4명 추천 (▶기사보기 클릭)
다음 달 자리가 비는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 4명에 조동철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이일형 대외경제연구원장, 고승범 금융위원회 상임위원, 신인석 자본시장연구원장 등이 추천됐습니다. 정부 및 국책연구원 출신이 대거 금통위에 입성함에 따라 통화정책도 비둘기 기조가 뚜렷해질 것이라는 예상이 나옵니다.
#56조·148조·46조 총선공약 재원은 어디서… (▶기사보기 클릭)
#여야가 본격적인 총선 체제에 돌입한 가운데,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등 주요 3당이 발표한 공약들을 전부 실현하려면 무려 250조 1,500억원의 재원이 소요되지만 정작 이 돈을 마련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서는 모든 정당이 무(無)대책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편의점·마트 계산대서 결제 때 현금 인출 추진 (▶기사보기 클릭)
편의점이나 마트 계산대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캐시백 서비스가 도입되고 금융생활의 불편을 가중시키는 공인인증서, 액티브 X, OTP 등을 대체할 수 있는 수단이 마련됩니다.
#“청년 두산, 실패 두려워말라” ‘젊은 박정원’ 공격경영 선언 (▶기사보기 클릭)
박정원 두산그룹 신임 회장이 취임 일성으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공격적인 경영을 내놓았습니다. 최근 그룹이 위기상황에 처해 있다고 해서 절대 안주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함과 동시에 신규 사업에 보다 공세적으로 나설 것임을 예고한 것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