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은 결국 V자 반등으로 귀결되고 있다. 하지만 현재 추가 상승에 대한 염려가 남아 있어 매수세가 강하지 못하고 있다. 반면 경제지표의 상대적인 호조와 금리인상지연을 감안하면 하락리스크도 제한적이다. 따라서 지수는 한단계 상승한 레벨에서 박스권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 이제는 종목별로 수익률 게임을 준비해야 할 시기이다.
- 단 2일 만에 50%수익 적중! 4월도 기대해 보자!
- 선거철 본격화! 새로운 주도주 부상 예상!
▶ 4월 홈런종목! 무료종목받기 신청[클릭]
최근 미국 경제지표가 생각보다 개선되면서 반전이 일어나고 있다. 수급적으로 매우 강한 모습으로 환율과 유가의 외생변수에서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중국 양회와 ECB통화회의 및 일본의 통화정책회의 등 다수의 긍정적인 모멘텀도 작용 중이다.
이에 따라 이곳에서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지난번 하락장에서 적절한 리스크관리로 수익을 보전하고 반등장에서 연속 종목 적중하면서 화제가 되었다. 이번에도 주도주 발굴과 단기 테마가 효과를 발휘했다는 설명이다.
“ 현재는 상승모멘텀이 살아있는 수급이 견조한 종목위주로 짧게 단기매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만간 새로운 주도주와 대박주가 또 나타날 것입니다. 단기적으로 실적시즌 고려하여 기관선호주 위주에서 기회요인이 발생하고 결국에는 새로운 재료와 업황이 살아있는 종목군에서 급등시세를 줄 것입니다.”
20여년의 주식투자경험과 100여명 이상의 다양한 인적네크워크를 통해 종목을 선별하기에 놀라운 정확도를 자랑하고 있다. 기업은 좋은데 마냥 기다리면 좋은 주식이 아니다. 주가상승의 명분을 지니고 모멘텀이 임박한 종목들로 접근하기에 곧바로 수익으로 연결되고 있다.
▶ 3일안에 답나오는! 단타종목 무료종목받기신청[클릭]
[이슈종목]
CMG제약,한솔아트원제지,한국큐빅,에코플라스틱,보락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