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기조 강연자이면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총, 균, 쇠’로 유명한 재레드 다이아몬드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UCLA) 교수는 11일 정오 국내 대표 최고경영자(CEO)들과 만난다. 박상진 삼성전자 사장을 비롯해 허수영 롯데케미칼 사장,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사장, 김상헌 네이버 대표,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 등이 참가한다.
같은 시간에 휴 허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교수와 국내 웨어러블로봇 관련 연구원, 일반인이 참여하는 라운드 테이블도 열린다. 장애를 극복하고 첨단 전자의족을 개발한 휴 허 교수의 인생 스토리와 인류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연구 목표 등에 대한 진솔한 얘기가 오갈 것으로 전망된다.
12일 오전11시에는 다이아몬드 교수와 일반 독자와의 만남이 예정돼 있다. 김영사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날 행사는 다이아몬드 교수의 팬과 국내 경제연구소 연구원, 서울경제 모바일 브랜드 ‘썸’의 페이스북(www.facebook.com/sedailythumb) 이벤트에서 선정된 독자들이 참가한다. 다이아몬드 교수를 가까운 거리에서 만나 그의 지혜를 전해 들을 수 있는 최고의 기회다.
12일 정오에는 글로벌 드론업체 이항의 공동창업자인 슝이팡이 일반인들과 만난다. 우리나라를 처음 방문하는 슝이팡은 ‘CES 2016’에서 세계 최초로 유인 드론을 선보인 인물이다. 슝이팡과의 라운드 테이블은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과 드론 업계 임직원 및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영필기자 susopa@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