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짐보리(㈜짐월드)가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부터 5월 8일까지 서울 코엑스 동문 로비에서 ‘짐보리 플레이 그라운드’를 운영한다. 이 곳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3차원 입체·자석교구 맥포머스와 짐보리 교구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들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시간대 별로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열고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존, 자유롭게 맥포머스를 가지고 놀 수 있는 자율체험존, 짐보리와 맥포머스 제품을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판매존으로 운영된다. 이벤트존에서는 주어진 시간 내 조형물 만들기 미션을 수행해야 하는 ‘맥포머스 스피드 크리에이터’, 맥포머스 레이싱카를 만들어 대결을 펼치는 ‘배틀! 나도 레이서’, 맥포머스 평면 조형물을 입체 조형물로 들어올려 완성시키는 ‘맥포머스 퍼펙트 빌더에 도전하라!’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짐보리 캐릭터 ‘짐보’와 맥포머스 워킹로봇 ‘맥피’, ‘맥시’와 함께하는 ‘댄싱 짐보리’ 등의 댄스타임도 있다. 아울러 ‘짐보리와 맥포머스 SNS 인증샷’ 이벤트와 ‘위시트리(Wish Tree)’ 등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콘텐츠로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야외 특설 무대에서는 맥포머스 제품을 시연하는 ‘맥포머스 퍼포먼스 쇼’가 열리고 맥포머스 피스 약 1만개로 만들어진 최대크기 조형물 ‘동심의 성’도 전시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무역협회와 코엑스가 주최하는 ‘씨페스티벌(C-Festival)’에 한국짐보리가 참여하면서 마련됐다. 문화(Culture), 콘텐츠(Contents), 컨벤션(Convention), 융합(Convergence)을 의미하는 ‘씨페스티벌’은 글로벌 창조 문화 축제로 올해로 2회째를 맞이했다. 자세한 내용은 짐보리와 맥포머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주연기자 nice89@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