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프람트가 16일 "내가 만드는 스타 이모티콘"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스타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스타콘'(starcon.me)은 간단한 조작을 통해 자신만의 움직이는 이모티콘 및 콘텐츠를 제작, 메신저 및 SNS 서비스에서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제작된 콘텐츠는 단순한 이미지가 아닌 여러 가지 재미있는 모습의 애니메이션 이미지와 영상 파일 형태의 이모티콘으로 제공돼 카카오톡이나 라인,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모바일 메시지 서비스 및 SNS 서비스에서 이모티콘과 스티커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애니메이션 위젯, 테마, 라이브 월페이퍼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도 제공된다.
오픈 콘텐츠로는 동방신기, 샤이니, EXO, 레드벨벳, 전현무 등의 스타 데코레이션 콘텐츠가 포함됐다.
특히 동방신기 손글씨 이모티콘, EXO 콘서트 응원 이모티콘과 같은 '스타콘' 서비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콘텐츠와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구글 플레이(Google Play)와 앱 스토어(App Store)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 중이며,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특별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무료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스타콘' 서비스는 앞으로 더 다양한 방면의 스타와 아티스트의 콘텐츠로 사용자들에게 재미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기능을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권욱기자ukkwo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