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
LG전자는 지난해 가전업체 최초로 ‘ISO 10002’를 획득한 데 이어 올해도 인증을 획득하며 체계적인 고객만족 경영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23일 밝혔다.
‘ISO 10002’는 한국능률협회 인증원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표준에 따라 고객의 요구에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응대한 우수 기업 또는 기관에게 인증한다. 고객의 소리(VOC)를 귀담아 들으며, 문제 해결 방법을 찾고 관리하며 모니터링이 가능한지를 엄격히 심사한다.
LG전자는 고객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서비스 홈페이지 (www.lgservice.co.kr)도 전면 개편했다. 검색 기능을 강화해 고객이 서비스 센터나 제품 설명서를 찾기 쉽도록 했고, 자가 점검 콘텐츠를 확대해 고객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불편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 한국서비스FD담당 전양균 상무는 “LG전자 서비스의 목표는 기술에 감동을 더해 오래도록 기억에 남도록 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현진기자 stari@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