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3.0 공공데이터 기반 스타트업인 크레딧데이터가 국민연금 납부정보를 이용한 기업정보서비스인 ‘크레딧잡’을 출시했다. 크레딧잡은 전국 42만개 3인 이상 종사 기업의 국민연금 납부 정보를 분석해 입사자의 평균 예상연봉과 입사자 및 퇴사자 추이 등을 제공한다. 대기업에 비해 정보취득이 어려운 중소, 중견기업 정보제공을 통해 취업지원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다. 법인 마케팅이 필요한 금융기관과 렌탈 사업자 등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조경준 크레딧데이터 대표는 “그동안 취업정보사이트는 대기업 중심으로 치우쳐 있었다”며 “취업준비생들이 필요로 하는 기업 정보를 중소, 중견기업까지 확대해 보다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취업정보뿐만 아니라 법인 마케팅에 필요한 소득과 고용수준 등의 분석을 통한 지역 상권정보 등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크레딧데이터는 국내 최초 부동산 직거래 플랫폼 ‘크레딧하우스’와 국민연금 납입분석을 통한 기업정보 서비스 ‘크레딧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지난 2014년 설립됐다. 현재 ‘크레딧잡’은 웹서비스(www.kreditjob.com)와 안드로이드· 아이폰용 앱을 통해 서비스 중이다.
/송종호기자 joist1894@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