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헬스원의 프리미엄 홍삼브랜드 ‘황작’이 추석을 앞두고 인기를 얻고 있다.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이나 은사님의 건강을 기원하는 선물로 대표 제품인 ‘황작홍삼농축액’과 ‘황작홍삼캡슐’, ‘황작홍삼젤리’, ‘황작수-환세트’를 찾는 고객들이 급속히 늘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혈관 질환이 우려되는 가을·겨울철 혈관 건강을 위한 ‘혈압컨트롤엔 나토키나제’를 구매하는 고객들도 줄을 잇고 있다.
헬스원 황작은 품질 좋은 6년근 홍삼으로 만든 프리미엄 홍삼브랜드로 롯데중앙연구소가 인삼 연구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지닌 아쇼크쿠르마르 인도 라자스탄대 교수와 손잡고 10년간 개발한 작품이다. 황작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는 배경에는 ‘Rg3’ 함량을 자사 홍삼 농축액과 비교해 약 5배 높이고, 사포닌 함량도 1.7배 높여 효능에 대한 신뢰를 끌어올렸기 때문이다. Rg3는 홍삼 한 뿌리에 극소량만이 함유돼 있는 물질로 면역력 증진 효과가 탁월하다. 중장년층 소비자들과 홍삼 마니아들 사이에 일찍부터 입소문이 나 있는 성분이다. 황작은 Rg3와 사포닌이 다량 함유돼 면역력 증진과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별 가격은 황작홍삼농축액(240g)이 27만원, 황작홍삼캡슐(120캅셀)은 12만원이다. 황작수는 7만원.
헬스원이 선보인 ‘혈압컨트롤엔 나토키나제’도 명절 선물로 인기다. 이 제품은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꼽히는 자연 발효식품 ‘낫토’에서 추출한 원료 ‘나토키나제’를 첨가했다. 나토키나제는 대두 발효과정 중에 발생하는 끈적끈적한 실과 같은 효소에 존재하는 핵심 성분이다. 이 제품은 혈전을 용해해 혈액 흐름을 쉽게 만들어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대사질환 관리가 필요한 40~60대 중장년층과 스트레스, 운동 부족으로 혈압관리가 필요한 성인에게 적합하다. 혈압컨트롤엔 나토키나제는 자연 원료를 사용해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다.
한편 롯데 헬스원은 최근 처음으로 프로골프 선수 김효주를 모델로 발탁해 프리미엄 홍삼브랜드 황작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체력과 지구력, 집중력이 필수인 골프 선수를 통해 홍삼의 특징인 면역력 향상과 기억력 개선 효과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겠다는 것이다. 김 선수는 롯데 로고를 달고 2014년 한국여자골프협회 등 국내 경기에서 5승을 기록하며 대상과 상금왕, 다승왕, 최저타수상 등을 받고 미국여자프로골프 메이저 대회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뛰어난 실력을 보여줘 대회를 통한 홍보 효과도 톡톡히 누리고 있다.
/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