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파리 R&D 센터의 아티스틱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르메르가 총괄한 2016 ‘F/W Uniqlo U’ 컬렉션이 오는 10월 7일 출시된다. 출시에 앞서 전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특별 웹사이트(http://www.uniqlo.com/UniqloU/kr)를 9월 5일부터 운영한다.
지난 6월 유니클로 최초의 아티스틱 디렉터로 임명된 크리스토퍼 르메르는 유니클로 파리 R&D 센터를 이끌며 디자인을 비롯한 상품 개발 전반을 담당하고 있다. 크리스토퍼 르메르는 프랑스 패션 브랜드인 라코스테와 에르메스의 여성복 디렉터로 세계적인 명성을 쌓았다. 현재는 파트너와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 ‘르메르(LEMAIRE)’를 이끌고 있다. 유니클로와는 르메르 브랜드를 통해 지난해 F/W 및 올해 S/S 시즌 ‘유니클로 앤드 르메르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였다.
‘Uniqlo U’는 크리스토퍼 르메르가 이끄는 유니클로 파리 디자인 센터가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LifeWear)’ 콘셉트 아래 선보이는 새로운 라인업이다. 디자인, 소재 및 재봉 방법 등 모든 면에서 다양한 시각으로 해석한 아이디어가 가득하다. 아우터, 니트, 드레스 및 재킷 등 총 52개의 여성용 및 35개의 남성용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일부 제품은 11월에 출시 예정이다.
/신희철기자 hcshi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