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매장에서는 14일부터 23일까지 혼수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상품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은 ‘에이스침대 LIETO-LC’( 250만7,000원), ‘템퍼 매트리스 세트(424만원) 등이다.
롯데백화점 웨딩센터는 14일부터 30일까지 스드메 패키지 상품과 프리미엄 이사 서비스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백화점에서 이사 서비스 상품이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프리미엄 이사 서비스 상품은 이사 전문기업 통인 익스프레스와 함께 준비했다. 스드메 패키지 상품의 경우 스튜디오원규, 로자스포사, 제니하우스 등 12개 웨딩 관련 업체와 손잡았다. 대표 상품은 ‘원규노블레스·로자스포사 드레스·순수 메이크업’으로 구성된 패키지가 211만원, ‘통인 익스프레스 포장이사 스탠다드형’이 150만원이다.
또 본점, 잠실점 등 4개 점포 웨딩센터에서는 백화점 업계 최초로 웨딩 컨시어지 서비스를 진행한다. 웨딩센터의 전문 컨설턴트가 고객에게 예식장, 스드메, 혼수, 예물, 예단, 신혼여행은 물론 이사, 인테리어 등까지 결혼과 관련된 모든 것을 상담해 준다.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14일부터 30일까지 ‘신혼살림 패키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3,000만원 상당의 가전·가구 상품을 증정한다. 14~16일에는 가전·가구, 해외명품, 모피, 주얼리·시계 등 혼수 및 예물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결혼을 준비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예비 신혼부부들이 많아 한 자리에서 대부분의 결혼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결혼 준비 과정에서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희원기자 heew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