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20~30대 고객들에게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청춘대로 매니아i카드’를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카드 상품명인 ‘매니아i’에는 컬처·쇼핑·카페 관련 최신 트랜드에 열광하고 인터넷·모바일을 활용한 생활에 익숙한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상품이란 의미를 담았다. 이 카드는 버스(시외버스·고속버스 제외)·지하철·택시 요금의 5%와 SKT·KT·LGU+ 이동통신요금(인터넷·IPTV 등 결합상품 및 알뜰폰 제외) 자동이체금액의 5%를 포인트(각각 월 최대 5,000 포인트)로 적립한다. 또 SK·GS주유소(충전소 포함) 이용 시 리터당 100원을 포인트로 적립한다.
커피전문점(스타벅스·폴바셋·이디야)과 디저트전문점(파리바게뜨·도레도레), 소셜커머스(쿠팡·티몬·위메프), 식품배송몰(마켓컬리·배민프레시) 이용금액은 1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SPA패션(ZARA·유니클로·H&M)과 미술관(대림미술관·예술의 전당·디뮤지엄), 음원사이트(멜론·Genie)에서 결제하면 결제액의 2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또한 여가와 관련해 △맥스무비 홈페이지에서 영화 예매시 1매당 3,500원 할인(일 2매, 월 4매, 연 10매) △에버랜드(일 1매, 연 10매)·롯데월드(일 1매, 월 2매, 연 5매) 자유이용권 50% 할인 △캐리비안베이(일 1매) 입장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해외 이용금액의 3%(이용금액 기준 월 50만원 한도)를 캐시백해 주며, KB국민 앱카드 K-모션 내 O2O 서비스 존인 ‘플러스 O2O’를 통해 제휴 서비스 이용 시 이용금액의 5%(월 최대 5,000 포인트)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모든 혜택은 카드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일 때 제공된다. 또한 각 영역별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월간 통합 포인트 적립 한도가 적용된다. 연회비는 케이월드 1만 2,000원, 마스터 1만 5,000원이다.
/이주원기자 joowonmail@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