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 닥터자르트가 독일의 대표 뷰티 유통 체인인 ‘두글라스’ 온·오프라인 매장(사진)에 동시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국내 및 미국, 중국, 프랑스 등 전세계 31개국 4,000여 개 매장에 론칭한 글로벌 브랜드 닥터자르트는 지난 1월 23일 유럽 대표 화장품 유통 채널인 두글라스의 독일 115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브랜드 론칭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통상 두글라스가 브랜드를 입점 시킬 때는 온라인에서 론칭한 후 성과를 평가해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는 식이지만 닥터자르트는 이례적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동시 론칭을 진행하는 등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눈길을 끈다.
닥터자르트는 인기 제품인 세라마이딘 라인을 비롯해 더마스크, 비비 크림, 더마클리어 등 총 18종의 제품을 입점 시켰으며 향후 품목을 늘려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독일 론칭을 필두로 올해 상반기 내 네덜란드, 헝가리, 오스트리아 등 유럽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닥터자르트 관계자는 “독일은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 1위인 유럽에서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곳으로, 두글라스를 통해 독일에 닥터자르트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올 한 해 공격적인 유럽 시장 진출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