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주식회사가 포인트 적립 혜택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온라인 간편결제의 경우 가맹점 결제 금액의 1%가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된다. 결제 건당 최대 1만 포인트, 월 최대 10만 포인트가 다음달인 5월 14일에 일괄 지급된다. 단, 페이코에서 제공하는 할인쿠폰을 적용한 일부 구매 건은 적립에서 제외된다.
오프라인 간편결제 시에는 금액에 관계 없이 구매 1회당 20 포인트가 적립된다. 지급 한도 없이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으로, 소액 결제를 자주 하는 이용자에게 유리하다. 할인 쿠폰 사용 여부와 관계 없이 적립되며, 월 사용횟수를 합산해 다음달인 5월 14일에 지급된다.
이와 함께 ‘VIP라운지’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4월 한달 간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구매 금액과 건수에 따라 익월에 VIP등급(SILVER/GOLD/PLATINUM/VVIP)이 부여되며, 추가로 카드사별 할인 쿠폰과 가맹점 쿠폰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NHN페이코 측은 “간편결제 수단이 시장에 자리잡아가면서, 신규 고객 유치보다는 재결제 이용자 확보를 위한 방식으로 이벤트 내용이 변화하는 추세”라며 “페이코는 적립 및 할인 뿐 아니라 가맹점과 윈윈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 이용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프로모션을 지속 전개해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권용민기자 minizzang@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