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포춘코리아 2017년 4월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2017 소비자가 선정한 신뢰브랜드 대상
오늘날 기업들의 가장 중요한 브랜드 자산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고객들의 신뢰다. 고객 신뢰는 기업의 흥망성쇠를 좌우할 만큼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포춘코리아는 신뢰 경영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높은 신뢰를 얻은 ‘신뢰브랜드’를 선정·발표한다. ‘2017년 소비자가 선정한 신뢰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기업들의 면면을 살펴본다.
■냉장고 부문 삼성전자(주) ‘셰프 컬렉션’
신선 보관 능력과 편리성 대폭 강화
삼성전자가 내놓은 2017년형 ‘셰프컬렉션’ 냉장고는 내부 온도 편차를 플러스/마이너스 0.5℃ 이내로 유지해주는 ‘미세정온기술’과 음식이 닿는 모든 공간에 ‘메탈쿨링’을 적용한 제품이다.
사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제품 본연의 기능인 신선 보관뿐 아니라 디자인과 편리성도 대폭 강화한 게 특징이다. 선반과 문, 커버에 금속 소재를 적용해 신선 보관 능력을 강화한 기존 ‘메탈쿨링’ 기술을 업그레이드해 냉장고 천장과 벽면, 각각의 별도 저장 공간 등 식품이 닿는 모든 공간을 금속 소재로 감쌌다. 채소 전문 보관실인 ‘수분케어 채소실 플러스’와 육류, 어류 전문 보관실인 ‘셰프팬트리’는 내부까지 완전히 금속으로 감싸 각각의 식재료 특성에 맞게 최상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액티브 쿨링’ 기능을 적용해 냉장고 문을 열때 상부에서 냉기를 분출해 에어커튼 효과를 형성함으로써 외부 공기가 섞이는 것을 줄였다. 문을 닫을 때에는 문 안쪽 수납 공간의 온도를 빠르게 회복시켜 냉장실 내부 온도 편차를 최소화한다.
서울경제 포춘코리아 편집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