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3월 김치 시장에서 점유율이 30%대까지 상승한 CJ제일제당이 비비고 김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비비고 김치 브랜드 라인업 강화를 통해 매출 증대 및 시장 지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비비고 김치 2종은 ‘비비고 김치 더 풍부한 맛’과 ‘비비고 김치 더 깔끔한 맛’이다. 비비고 김치 더 풍부한 맛은 6가지 액젓을 넣어 양념이 진하고 칼칼한 김치맛을 원하는 소비자를 타깃으로 했다. 비비고 김치 더 깔끔한 맛은 황태다시마 육수로 시원한 맛을 더해 자극적이지 않아 맵고 강한 맛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비비고 김치는 무엇보다 김치의 기본인 소금, 고춧가루 등 원재료에 충실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 사용된 배추는 100% 천일염으로 절여 씹을 때 아삭함을 최대한 높였다.
신제품 2종은 비비고 김치의 이 같은 기본 원칙은 지키면서 라인업별 맛내기 비법 재료들을 사용해 차별화한 제품이다. 비비고 더 풍부한 맛은 명품덧장까나리액젓을 비롯한 6가지 액젓으로, 비비고 더 깔끔한 맛은 황태다시마육수로 맛품질을 높였다.
한편 비비고 김치는 지난해 ‘고급 원재료로 제대로 담근 한식김치’를 표방하며 서울 및 경기식의 대중적인 김치맛인 ‘비비고 김치 오리지널’을 대표 제품으로 새롭게 론칭했다./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