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퀘스트의 중소기업 경영관리 솔루션인 ‘얼마에요ERP’(사진)는 제조·건설업체에 특화된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이다. 물류·재고·생산 관리, 공사현장관리, 회계·자금 관리, 인사급여, 영업관리 등 업무별로 특화된 기능들이 솔루션 안에 통합돼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제품은 ‘쉽고 똑똑한 사용자 중심 ERP’로 알려져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설치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중소기업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얼마에요ERP’의 생산관리 기능은 작업 지시서 관리, 자재 소요량 계산, 생산량과 잔량 관리, 완성품 검수 관리 등 일련의 과정을 통합된 프로세스로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돼 있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또 전용 모바일앱을 통한 실시간 재고관리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얼마에요ERP‘ 공사현장 관리 기능은 간편한 입력으로 체계적인 현장관리와 손익분석이 가능하도록 했다. 계약관리, 건설자재관리, 현장관리, 노무관리 기능 등을 제공하며 공사별 계약 대비 투입원가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기업 운영에 필요한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또 매월 반복되는 현장 투입비 정산과 원가 분석을 신속하게 집계해 실무자에게 현장관리에 필요한 현황 분석 환경을 제공한다.
이 제품을 구입하면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무제한 무료로 발행할 수 있으며 거래명세표, 견적서, 발주서 같은 다양한 전자문서 발행을 위한 무료 포인트와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무상 웹 백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양승언 아이퀘스트 전무는 “아이퀘스트의 얼마에요ERP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기존 고객의 이용 패턴과 업무 프로세스를 분석해 사용자 친화적으로 메뉴의 구성을 재배치하고 주요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동훈기자 hooni@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