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가 7일 정오부터 ‘먹방 BJ들을 위한 특별한 만남-2017 먹방 BJ 워크샵’을 진행한다.
이날 워크샵은 서울 서초구 원지동에 위치한 아프리카TV 주말농장에서 열린다. 오전 11시부터 먹방 BJ 25명이 모여 먹방 BJ 활성화 지원에 대한 설명과 개별 Q&A 시간을 가진 후 본격적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먹방 BJ들이 팀을 나눠 주말농장 농작물 수확, 보물찾기 게임, 시상식, 단체 닭백숙 먹방으로 이어진다. BJ들은 먹방에 활용 가능한 보물찾기 상품은 물론, 아프리카TV가 BJ 개인에 맞춰 특별히 준비한 깜짝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이사는 BJ 케빈 자격으로 BJ들과 함께 워크샵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이날 행사에서 △피크 타임을 고려한 큐레이션 방안 △시즈널 이벤트 △콘텐츠 제작지원 △공식·기획방송 계획 등 먹방 BJ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먹방 장르 활성화를 위한 방향성 제시와 함께 먹방 BJ들끼리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콘텐츠를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먹방 BJ가 아니더라도 BJ라면 누구나 아프리카TV 주말농장에서 자유롭고 다양한 방송을 기획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프리카TV는 향후에도 대규모 BJ들을 만나는 지역간담회 못지않게 특정 장르 BJ들의 성장을 돕는 맞춤형 워크샵 개최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권용민기자 minizzang@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