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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2분기 영업손실 42억원 적자전환, 마케팅 비용 증가 때문

게임빌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잠정 영업손실이 42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상반기 잇달은 신작 발표에 따라 마케팅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매출액은 302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30.2%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56억원으로 39.0% 하락했다. 전 분기 대비 각각 5.6%, 72.6% 늘어난 수치인 것.

게임빌은 “전 분기 대비 기존 게임들의 수익 안정화와 신작 출시 효과에 따라 매출이 상승했다”며 “마케팅 비용 확대 등으로 영업손실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자회사 이익 등을 바탕으로 당기순이익은 증가했다”고 전했다.

해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2.3% 증가해 전체 매출의 60%를 넘어서 64%에 해당했다. 해외 매출 중 아시아 비중은 53%로 전 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다소 줄어든 반면 북미·유럽 비중은 47%로 증가했다.



게임빌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간판 게임 ‘별이되어라!’의 대형 업데이트와 ‘아키에이지 비긴즈’, ‘로열블러드’ 등 기대 신작으로 긍정적인 성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장주영기자 jjy0331@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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