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고 있는 송도국제도시 중심지에서 SK건설이 ‘송도 SK뷰 센트럴(SK VIEW Central)’을 선보인다.
송도국제도시 중심인 4공구 M-1블록에 들어서는 아파트 및 오피스텔, 근린상업시설로 구성된 이 주상복합단지는 지하2층~지상36층, 4개동(오피스텔 별도 동) 총 47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는 전용 84㎡ 299가구, 오피스텔은 전용 28~30㎡ 180실이다. 근린생활시설은 지상1~2층에 총 96개 점포가 꾸며질 예정이다.
이 단지는 송도국제도시의 핵심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인근에 신세계복합몰·롯데몰·이랜드몰 등 3개의 대형 복합쇼핑몰 입점이 예정돼 있다. 특히 신세계복합몰과는 바로 인접해 있어 ‘송도 SK뷰 센트럴(SK VIEW Central)’ 내 근린생활시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 환경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자리한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과 복합환승센터가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또 송도국제도시 내 주요 간선도로인 컨벤시아대로, 인천타워대로의 교차점에 위치해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송도∼서울역∼경기도 마석을 연결하는 GTX-B노선이 지난 8월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에 선정된 바 있어 향후 교통 여건 개선 기대감이 높다.
직주근접 단지로의 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실제로 단지 인근에 지식정보산업단지·바이오단지·인천대 등 대규모의 직주근접 수요층이 밀집하고 있으며 업무시설인 NEAT tower, 인천 컨벤시아, 포스코 사옥, IFEZ (G-tower) 등과도 가깝다.
오피스텔의 경우 인천대 학생 및 대형 유통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임대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송도는 청약조정지역에 포함되지 않아 청약통장가입 후 1년, 납입 횟수 12개월이면 1순위가 주어진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10-32번지에 마련되며 오는 27일 개관할 예정이다. 현재 사전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델하우스 오픈 전에 분양 관련 상담이 가능하다. /이혜진기자 hasim@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