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반 머니 트레이너 ‘핀크’(Finnq)는 내년 1월 21일까지 앱 신규 가입고객에게 출생연도와 동일한 금액을 입금하는 ‘내 나이가 어때서’ 전국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규 가입 다음 날 핀크 계좌를 통해 해당 금액이 입금되며 핀크 탈회 이력이 있는 손님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출석체크 이벤트도 병행한다. 신규가입 회원과 기존회원 모두가 대상이며 매주 1,000명을 추첨해 출생연도와 1주일간의 핀크 앱 방문일수를 곱한 금액을 입금한다. 이 이벤트는 별도 신청 없이 매주 핀크 계좌에 최소 1만원 이상 금액을 1회 이상 충전하고 그 주 일요일까지 1만원 이상의 잔액을 유지하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민응준 핀크 대표는 “핀크 이용고객의 지출현황을 살펴보면 소득의 30% 이상을 저축하는 손님은 전체의 9% 수준에 불과하다”며 “핀크를 통해 자신의 지출현황을 매일 확인하며 커피 지출을 줄이는 등의 작은 행동변화를 만들어 미래를 위한 자산 형성에 도움받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핀크는 지난해 10월 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이 각각 51%, 49% 비율로 출자한 합작법인으로 손님의 건전한 자산형성과 건강한 소비습관을 돕는 2030 생활금융플랫폼을 목표로 지난달 4일 정식 서비스를 출시했다.
/조권형기자 buzz@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