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파투자클럽' 바이오 차기 대장주 추천 바로가기
세계 보툴리눔 톡신 시장은 2020년 51억불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며, 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 예상된다. 보툴리눔 톡신 의약품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소수의 회사만 경쟁하는 과점시장의 형태로 국내에서 허가된 제품은 8종류이며, 메디톡스와 휴젤, 대웅제약 등이 경쟁 관계에 있다.
프리미엄 주식정보 서비스 '알파투자클럽' 에서는 다음 세 가지 이유로 메디톡스를 관심에 두고 있다.
첫째, 메디톡스의 양호한 실적이다. 동사의 영업이익은 지난 해 45.5% 상승했으며, 올해도 31.3% 증가한 987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전망된다.
둘째,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매출액에서 수출 분야의 상승세가 뚜렷하게 나타난다는 점이다. 글로벌 바이오제약기업 답게 2016년부터 수출 분야의 매출이 매년 80% 이상 대폭 상승하고 있다.
셋째, 메디톡스는 매출액 증가에 따른 생산능력 부족 대비 및 해외 시장의 진출을 위해 오송과학산업단지 공장부지 내 신설 공장 건설을 준공 완료 했다. 중장기적으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를 예상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11월 14일 알파투자클럽 관심종목]
셀트리온(068270), 메디톡스, 바이로메드, 메디포스트, SK머티리얼, 테스, 원익IPS, 우리산업, 휴온스글로벌, 다나와, 코스모신소재, 포스코켐텍, 제넥신, 원익홀딩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