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이날 종가 기준 셀트리온은 지난 3개월간 80% 상승했다. 셀트리온제약과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도 같은 기간 시가총액이 각각 214%, 59%나 급등했다. 셀트리온 3형제의 시가총액은 이날 기준 38조원으로 그룹별 시가총액 순위에서 포스코를 앞질러 5위에 올랐다.
▶ ‘셀트리온’'신라젠(215600)' 급등세 지속… "차기 대장 제약바이오株” 긴급 확인! (클릭)
셀트리온3형제의 주가 상승의 표면적인 이유는 코스피 이전상장(셀트리온), 미국FDA 실사(셀트리온제약, MSCI 지수 편입(셀트리온헬스케어) 등이 있지만 무엇보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를 따라가지 못한 유동성이 몰리며 가파르게 상승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주요 증권사들은 글로벌 경기 훈풍에 따른 자산가격 상승이 셀트리온 3형제 주가를 끌어올렸다고 분석했다. 실물과 금융 부문의 자산가격은 올해 꾸준히 상승하는 가운데 실적에 기반한 가치주보다 다소 불확실한 성장주 주가가 더 크게 오른 것에 영향을 받았다.
▶ "아직도 저평가된 코스닥 제약 바이오株는 이종목!" 긴급 확인! (클릭)
서정훈 삼성증권 연구원은 “현재 글로벌 투자 추세는 위험 선호”라며 “하반기 들어 투기등급 회사채 가격이 최근 적격등급보다 높아지는 것처럼 주식시장에서도 성장주 우선투자 현상이 강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위험 선호 성향이 대표 성장업종인 바이오산업 내 대장주인 셀트리온그룹의 기업가치를 끌어올리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이다. 실제 지난 3개월간 KRX헬스케어 지수도 37% 상승하는 등 전 바이오·헬스케어 주가가 급등했다.
한편, 애니젠 72% 수익, 셀트리온 36% 수익을 실현했던 인공지능 기반 프리미엄 문자서비스 알파투자클럽이 3일간 VIP 무료체험을 진행 중이라고 하니 지금 바로 확인해 보기 바란다.
▼알파투자클럽 회원 수익 인증 내역
▶ 오늘의 관심종목
- 셀트리온헬스케어, CMG제약, 오스코텍, 네이처셀, 제넥신, 바이로메드(084990)
▶ "턴어라운드 기대 제약바이오株는 이 종목!" 긴급 확인! (클릭)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