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여기에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자회사 바이오에피스의 바이오시밀러 ‘온트루잔트’ 유럽 판매 허가 소식이 전해지며.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가 신고가를 기록, 바이오시밀러 시장 전반에 대한 성장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급등세 지속… "차기 대장 제약바이오株” 긴급 확인! (클릭)
이러한 가운데 시중은행들이 금리 상승기를 맞아 예금금리는 그대로 둔 채 대출금리만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권에 따르면 3분기 시중은행 평균 예금금리와 대출금리 차는 2.06% 포인트로 3년 만에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예금금리가 전월 대비 0.01% 포인트 하락한 반면,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0.1% 포인트 상승했으며, 올해 수신금리는 연 1.11%~1.13% 선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예대금리 차이를 바탕으로 은행들은 사상 최대의 수익을 기록하고 있다. 9월까지 국내은행들은 11조 2,000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지난 해 같은 기간 올린 수익의 2배가 넘는 6년만의 최대치이다.
▶ "1,000만원 투자 시 990만원 수익!" 15개 매도종목 긴급 확인! (클릭)
투자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연 1% 수준의 예금금리에는 만족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실제로 최근 코스닥시장의 거래금액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코스닥 시가총액도 마찬가지로 나타나고 있어 시장에 참여하는 개인투자자가 늘어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11월 공식 서비스를 개시한 프리미엄 주식정보 서비스 '알파투자클럽'에서는 ‘셀트리온’ 등 바이오주도주를 포함한 종목추천으로 11월 누적수익률 100%를 눈앞에 두고 있다. 알파투자클럽을 이용하는 개인투자자는 SMART Alpha System 을 통해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한 종목의 매수/매도 시점을 문자메시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 받는다. 바쁜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전업투자자 등 개인투자자라면 누구나 체험 신청 후 3일간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 ‘인공지능 종목추천 시스템’ 코스닥 실적주 무료 추천 (3일 제공)
[오늘의 관심 종목(11/20]
- 바이오제약주 :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 겨울철 의류패션주 : 한섬, LF
- 조류인플루엔자(AI) 백신주 : 파루(043200), 중앙백신
▶ "아직도 저평가된 코스닥 제약 바이오株는 이 종목!" 긴급 확인! (클릭)
▶ 바이오 종목 과열 논란 시… 관심 가질 역대급 유망주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