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가 대전격투게임 ‘길티기어’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곡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네오위즈가 개발하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서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 타이틀로 발매한 콘솔게임으로, 출시 10분만에 완판되고 2017게임 대상에서 콘솔부문 상을 받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길티기어는 아크시스템웍스가 제작한 대전격투게임으로 지난 1998년부터 플레이스테이션과 아케이드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출시된 명작게임으로 속도감있는 기술 표현력과 화려한 필살기, 개성 강한 캐릭터 등이 특징이다. 특히 메인 디렉터인 이시와타리 다이스케가 직접 작곡한 게임 OST는 오랜 기간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왔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신규 다운로드 콘텐츠(DLC)로 이날 출시한 곡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명곡으로 평가 받는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2’의 공식 오프닝곡 ‘Break a Spell’과 ‘길티기어 2 오버츄어’ 수록곡 ‘Holy Orders(Be Just Or Be Dead)’, ‘길티기어 이그저드’ 시리즈 테마곡 ‘Marionette’ 등 3곡이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4,800원이다.
네오위즈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이번 길티기어와 같은 DLC 형태의 콜라보레이션을 앞으로도 계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현재 모바일 게임 ‘소녀전선’, ‘브라운더스트’와 콜라보레이션이 확정되었으며, 그 외 추가 논의도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DJMAXofficialsi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사록기자 saro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