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은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중인 MBC토요드라마 ‘돈꽃’에 대표 차량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드라마 ‘돈꽃’은 굴지의 대기업 ‘청아그룹’을 배경으로 복잡하게 얽힌 갈등 관계와 순수한 사랑의 이야기를 장혁, 박세영, 장승조, 이순재, 이미숙 등 국내 대표 연기파 배우들이 표현해내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일으키고 있다.
캐딜락은 드라마 돈꽃에 압도적 존재감을 자랑하는 프레스티지 SUV ‘에스컬레이드’와 캐딜락의 아메리칸 럭셔리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세단 ‘CT6’, 고급스러움과 활용성을 겸비한 어반 럭셔리 SUV ‘XT5’ 등 최근 캐딜락의 가파른 성장세를 이끌어가는 핵심 라인업을 제공한다. 특히 캐딜락은 주연배우들이 연기하는 ‘청아그룹’의 오너 일가 및 그룹 핵심 간부 ‘강필주’(장혁)의 대표 차량으로 등장해 캐릭터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성격을 잘 보여주면서도 캐딜락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세련된 디자인을 한층 돋보이게 했다.
정정윤 캐딜락 코리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장은 “존재감이 돋보이는 캐딜락 차량은 드라마 캐릭터들의 럭셔리 하고 세련된 라이프스타일과 성격을 잘 보여 줌으로써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 올릴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차량 PPL을 통해 캐딜락의 다양한 매력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주 토요일 8시 45분부터 MBC를 통해 2회 연속 방영되는 ‘돈꽃’은 지난 9일 전국 시청률 16.7%(10회 기준, 닐슨코리아)를 기록하며 5주 연속 동 시간대 시청률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강도원기자 theone@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